2024/07/03 4

[Python 기초] 함수 def

def  f(x) ::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에 이름을 붙인것. 같은 코드를 반복해서 사용하고 싶을 때 매번 치기 귀찮으니까 함수로 정의해두면, 해당 함수만 입력해도 원하는 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 define 정의하다 의 약자인듯.def hello(): print("안녕") # 안녕 print("공룡") # 공룡hello()hello라는 함수를 정의해 두면 어디에서 hello를 불러도 즉시 실행됨.수학이랑 다른 점은 함수에 대입이라는 걸 안해도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def bus_rate(age): if age > 65: print('무료입니다') elif age > 20: print('성인입니다') else: pr..

python 2024.07.03

[Python 기초] 조건문 if

if  x :: x라는 조건을 만족했을 때만 특정 코드를 실행한다.money = 700000if money > 688000: print("플스를 사자!") # 플스를 사자!조건을 만족했으니깐 문구가 출력된다.money = 500000if money > 688000: print("플스를 사자!") #조건 만족 못하면 아무것도 출력 안됨.else ::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때는 다른 코드를 실행한다.money = 500000if money > 688000: print("플스를 사자!")else: print("플스를 포기하자ㅜㅜ") # 플스를 포기하자ㅜㅜ내돈 50만원 elif  y :: 세부적인 조건에 따른 코드를 추가한다.mon..

python 2024.07.03

[Python 기초] 딕셔너리 dictionary

딕셔너리 a_dictionary = {  }: 키(key), 밸류(value) 쌍으로 자료를 담는 것.ex) 이름은 티라노, 나이는 20살, 전번은 010-0101-0101      name이 먼저다 age가 먼저다 이런 순서개념이 없음.a_dict = {'name':'Trex', 'age':21}print(a_dict['name']) # Trexa_dict 라는 변수이름은 아무거나 상관없다.{중괄호}를 사용해서 자료를 key:value 쌍으로 사전처럼 담아준다.dictionary 뒤에 [ 'key' ] 를 붙여 해당 키의 value 를 반환할 수 있다.a_dict = {'name':'Trex', 'age':21}print(a_dict[0]) ..

python 2024.07.03

[기초 과제] 가위바위보 게임

가위바위보 게임 만들기 ▶ 내용플레이어가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입력함컴퓨터도 무작위로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함플레이어와 컴퓨터의 선택을 비교하여 승패를 판정함결과를 출력하여 플레이어가 이겼는지, 컴퓨터가 이겼는지, 비겼는지를 알려줌▶ 내 코드import random # 랜덤 숫자 생성을 위한 random 모듈 importdef computer_pick(): # computer_pick 함수선언 return random.choice(['가위', '바위', '보']) # 가위,바위,보 중에 랜덤 반환def player_pick(): # player_pick 함수 선언 pick = input("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선택하세요: ") # 입력받은 값을 pick 에 저장 ..

캠프 2024.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