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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thon] 파이썬 문법 기본문제

스쿼드# 숙제 - 40# 빈 딕셔너리에 키: name, 값, 본인 이름을 추가하고 출력dict1 = {}dict1['name'] = '서원'print(dict1)# 숙제 - 41# {'name': 'won', 'age': 1000} 에서 키 age의 값을 출력dict1 = {'name':'won', 'age':'1000'}print(dict1['age'])# 숙제 - 42# {'apple': 111, 'banana': 222, 'cherry': 333} 에서 모든 키 출력dict1 = {'apple': 111, 'banana': 222, 'cherry': 333}print(dict1.keys())# 숙제 - 43# {'apple': 111, 'banana': 222, 'cherry': 'babo'} 에서..

스쿼드 2024.07.30

[CS] OOP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 지향프로그램을 '객체' 하나하나의 모임으로 구성하는 방식.추상화하고자 하는 객체의 모습을 가상의 공간에 구체화하며 설계해 나가는것.어떤 대상을 소스코드로 그리기 위한 컴퓨터 공학적 사고 방식을 의미한다.  2. 객체 (Instance, 인스턴스) 객체 = 속성인 데이터 + 행동인 메서드 를 함께 묶은 개념현실세계에 있는 어떤 대상을 추상화 한 것을 의미한다.물체, 생물등의 명사가 객체라고 생각하면 될듯. 감정이나 생각들도 객체로 표현할 수 있음.  3. 클래스 (Class)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템플릿 = 클래스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어떤 속성과 방법의 집합을 추상화하여 표현한것을 의미한다.클래스 안에는 함수, 변..

CS 2024.07.30

[프로그래머스] #30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 (슬라이싱)

▶ 문제단어 s의 가운데 글자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 만들기. 단어의 길이가 짝수라면 가운데 두 글자 반환하면 됨. ▶ 제한사항s는 길이가 1 이상, 100 이하인 스트링 ▶ 풀이def solution(s): if len(s) % 2 == 1: return s[len(s)//2] else: return s[len(s)//2-1] + s[len(s)//2]통과!  우와 다른사람 풀이 구경슬라이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주의할 점은슬라이싱 [start : stop] 에서 stop 지점 요소는 포함되지 않는다range랑 똑같네word = "power"start = (len(word) - 1) // 2stop = len(word) // 2 + 1 # 미포함pr..

codekata 2024.07.30

[프로그래머스] #29 제일 작은 수 제거하기 (remove함수)

▶ 문제정수를 저장한 배열, arr에서 가장 작은 수를 제거한 배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 완성하기. 단, 리턴하려는 배열이 빈 배열인 경우엔 배열에 -1을 채워 리턴하기.ex) arr이 [4, 3, 2, 1] 인 경우는 [4, 3, 2] 리턴ex) arr이 [10] 이면 [-1] 리턴 ▶ 제한조건arr은 길이 1 이상인 배열인덱스 i, j에 대해 i ≠ j 이면 arr[i] ≠ arr[j] ▶ 풀이def solution(arr): answer = arr.remove(min(arr)) if answer: return answer return [-1] # 실행한 결괏값 [-1]이 기댓값 [4,3,2]과 다릅니다.틀림.. 모든 값이 다 [-1]로 나온다..ㅜ 찾아본..

codekata 2024.07.30